dooleking

검색
검색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이용안내 Q&A

이용안내 Q&A

이용안내 Q&A 입니다.

19
주문/결제
Q. 무통장 입금할 계좌와 금액을 알고싶어요.
    A :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 조회.주문상세조회 접속 시 해당 주문건을 확인 하시면 무통장 입금 필요한 은행과 금액이 보입니다.


18
주문/결제
Q. 주문 후 입금했는데 확인이 되지 않아요.
    A :

    입금정보가 일치한지 확인하여 주세요.

    ① 두레킹마켓의 무통장입금 계좌번호 확인

        -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했다면 타인에게 입금되었을 수 있습니다.

    ② 무통장 주문한 금액 합산보다 과소 입금한 경우

        - 무통장 입금 결제시 확인된 결제 요청금액을 확인 하여 주세요!

    ③ 입금은행/입금자명을 확인 하여 주세요.


17
주문/결제
Q. 도서/음반/컨텐츠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

    도서 > 음반  > 컨텐츠 카테고리에 소득공제 대상 상품이 표시되며, 해당 상품을 신용카드 등으로 구매 시 자동으로 국세청 공제금액에 포함됩니다.

    도서/공연비 소득공제용 상품은 소득공제 금액의 국세청 등록을 위해 다른 상품과 함께 결제가 불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 도서/공연비 소득공제 안내 한국문화정보원 콜센터 : 1688-0700


16
주문/결제
Q. 비회원은 현금영수증 발급을 어떻게 하나요?
    A :

    비회원은 주문서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이 불가능하므로 필요정보를 확인 후 국세청 홈페이지에 등록해야 합니다.

    ① 홈택스 사이트 로그인 >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 수정 > 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에서 승인번호, 거래일자, 금액 입력 > 조회하기 >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홈택스 사이트 :  https://www.hometax.go.kr/


    ② 자진발급분 조회 시 입력할 정보[승인번호, 거래일자, 거래금액]은 두레킹마켓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③ 등록 후 최종 발급내역 확인은 국세청 홈페이지 > 현금영수증 조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5
주문/결제
Q.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에 사업자번호 일부가 **로 표기되어 있어요.
    A :

    마스킹 처리는 국세청 고시 기준에 따른 의무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국세청 고시 기준에 의거한 구매자의 거래정보 누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현금영수증에 기재되어 있는 사업자등록번호, 카드 일련번호 등의 개인정보 일부를 마스킹 처리를 하여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 해당 정보의 일부가 노출되지 않는다고 하여 정보 제출에 따른 문제는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14
주문/결제
Q. 현금영수증 용도 및 대상자 변경을 하고 싶어요.
    A :

    발급받은 현금영수증에 대해서 용도 및 대상자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옥션 고객센터를 통해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용도, 대상자 변경 가능 기간

    - 거래일자 1월 1일 ~ 6월 30일 → 해당 연도 7월 25일까지 변경가능

    - 거래일자 7월 1일 ~ 12월 31일 → 다음 연도 1월 25일까지 변경가능

    ※ 기간에 따라 용도 및 대상자 변경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이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현금영수증 용도 변경 방법

    두레킹마켓 고객센터(T.1588-0184) 를 통해 용도 및 대상자 변경이 가능합니다.

    용도 및 대상자 변경 처리 시 처리된 날짜로 날짜가 다시 반영됩니다.


    영수증, 세금계산서, 기타 세금관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실 경우 이메일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내실때 회원님 ID, 주문정보 외 기타 구체적인 내용을 보내주셔야 보다 빠른 확인가능합니다.)

    ※ 영수증, 세금계산서, 기타 세금관련 외의 문의는 1:1문의하기를 이용 부탁드립니다.


13
주문/결제
Q. 견적서는 어디서 출력할 수 있나요?
    A :

    상품 결제하시기 전 원하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으신 후 장바구니 화면에서 [견적서출력] 버튼을 누르시면 가능합니다.구매완료 후, 주문상세조회 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견적서 출력방법 2가지 안내

    ① 로그인 후 우측상단 카테고리메뉴 2번째줄의 장바구니 아이콘  클릭합니다.

    ② 장바구니 이동 후, 견적서 출력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신 후 [견적서 출력]버튼을 누르면 출력 가능합니다.

    ③ 주문 결제 완료 후, 마이페이지>주문내역확인>주문상세조회 에서 [견적서 출력]버튼을 누르면 출력 가능합니다.


12
주문/결제
Q. 현금영수증을 받고 싶어요.
    A :

    상품 주문서 페이지에서 현금영수증 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을 현금으로 결제한 경우 주문금액에 상관없이 현금영수증 발행 가능합니다.

    (단, '상품권, 보험잔존물, e쿠폰' 상품은 현금 영수증 발행 불가)


    ① 주문서 페이지에서 [현금영수증 신청]란의 발급 체크여부를 확인한 다음 영수증 종류를 선택해주세요.

     - 소득공제용(일반개인용) :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영수증 (휴대폰, 카드번호 중 선택 가능)

     - 지출증빙용(사업자용/세금계산서 대체용) : 사업자가 지정된 기간 내에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영수증


    ② 결제완료 후 회원님의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확인 > 주문상세조회 에서 [현금영수증 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국세청 현금 영수증 사이트에서도 내역 확인가능

     ※ 영수증 조회/출력은 PC(웹)에서만 지원되면, 모바일을 이용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사항

     

    ⓛ 현금영수증은 타인 명의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② 이벤트성 쿠폰(즉시할인), 포인트, 적립금,무료배송티켓 사용분은 영수증 발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③ 현금영수증 미신청시 국세청 사이트에서 [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을 하면 사용내역 등록 가능합니다.

    ※ 현금영수증 등록 시 필요한 정보 : 승인번호, 거래일자, 거래금액

     

    ④필요한 정보는 두레킹마켓 고객센터 통해 문의해주세요.

    ⑤ 비회원은 주문서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이 불가능하므로 국세청 사이트에서 [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이 필요합니다.

    ⑥ 휴대폰번호로 현금영수증 발급 신청 시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현금영수증 휴대폰 등록을 해야 합니다. 

         (미등록 상태에서 발급 신청한 경우 휴대폰 등록 후 영업일 기준 익일 발급 내역 확인 가능합니다.)

    ⑦ 현금영수증은 5년 이내 주문건만 조회 및 출력 가능합니다.






11
주문/결제
Q. 구매영수증을 받고 싶어요.
    A :

    결제완료 후 회원님의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조회 에서 [구매영수증 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이나 세금계산서가 필요하신 경우, 주문서 페이지에서 발급 신청을 하시거나, 구매확정 이후에는 해당 쇼핑몰의 주문상세정보 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매출전표 발행 안내

    ⓛ신용카드 결제는 사용하는 PG사 명의로 발행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안내

    ⓛ 부가가치세법 제 54조에 의거하여 세금계산서는 배송완료일로부터 다음달 10일까지만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② 세금계산서는 사업자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③ 배송이 완료된 주문에 한하여 세금계산서 발행신청이 가능합니다.

    ④ [세금계산서 신청]버튼을 눌러 세금계산서 신청양식을 작성한 후 , 사업자등록증사본을 보내셔야 세금계산서 발생이 가능합니다.

    ⑤ [세금계산서 인쇄]버튼을 누르면 발행된 세금계산서를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⑥ 세금계산서는 실결제금액에 대해서만 발행됩니다.(적립금과 할인금액은 세금계산서 금액에서 제외됨)


    부가가치세법 변경에 따른 신용카드매출전표 및 세금계산서 변경 안내

    ⓛ 변경된 부가가치세법에 의거, 2004.7.1 이후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주문에 대해서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하며

    ② 신용카드매출전표로 부가가치세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부가가치세법 시행령 57조)

    ③ 상기 부가가치세법 변경내용에 따라 신용카드 이외의 결제건에 대해서만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금영수증 이용안내

    ⓛ 현금영수증은 1원 이상의 현금성거래(무통장입금, 실시간계좌이체, 에스크로, 예치금)에 대해 발행이 됩니다.

    ② 현금영수증 발행 금액에는 배송비는 포함되고, 적립금사용액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③ 발행신청 기간제한 현금영수증은 입금확인일로 부터 48시간안에 발행을 해야 합니다.

    ④ 현금영수증 발행 취소의 경우는 시간 제한이 없습니다. (국세청의 정책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⑤ 현금영수증이나 세금계산서 중 하나만 발행 가능 합니다.



10
주문/결제
Q. 주문한 상품의 옵션을 변경하고 싶어요.
    A :

    주문결제 완료후 배송중인 상품의 옵션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주문 상품이 배송전 [입금대기중], [결제완료] 상태라면 주문 취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이 직접 취소 후 다시 원하는 옵션으로 변경하여 주문 하시면 됩니다.

    ② [배송준비중] [배송중] 상태라면 취소 신청은 가능하나 실제 발송되었다면 취소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③ 두레킹마켓의 고객센터로 문의 하여 주세요!


    주문 시 사용한 쿠폰은 해당 주문서에 접수된 전체 상품의 취소/반품 처리시에만 복원되며 부분 취소 또는 반품 시에는 쿠폰이 복원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주문 취소/반품 처리를 완료해도 사용한 쿠폰은 복구되지 않으며, 취소/반품 처리 후에는 쿠폰 회수가 이루어집니다. 

        만약 부분 취소/반품 건의 쿠폰을 복원해야 할 경우에는 두레킹마켓 관리자가 해당 쿠폰을 수동으로 재발급해 주어야 합니다. 


9
주문/결제
Q. 비회원으로 주문한 내역은 어떻게 보나요?
    A :

    비회원으로 주문한 내역은 '주문 조회 비밀번호'와 함께 주문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를 통해 조회할 수 있어요.


    ※ 이메일로 발송된 '주문 조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쇼핑몰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비회원 주문 조회' 페이지에서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이메일을 받지 못했다면, 두레킹마켓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세요


8
주문/결제
Q. 결제했는데 주문 건이 안 보여요.
    A :

    아래 경우에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카드 정보 오입력(결제 시 카드번호, 비밀번호, 카드 유효기간 등이 정상적으로 입력되지 않은 경우) 

    ② 카드사용한도 초과 

    ③ 사용중지 카드 

    ④ 정보 입력시간 경과

    ※ 위와 같은 사유로 사용하신 카드의 승인 실패가 발생하여 주문 건이 취소될 수 있사오니, 자세한 사항은 카드사로 문의 하여주세요.

7
주문/결제
Q. 주문내역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

    주문 내역은 마이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이 조회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의 [주문내역확인 ]에서 아래와 같이 확인 가능합니다.


    ⓛ 기본적으로 최근 3개월간의 자료가 조회되며, 기간 검색시 주문처리완료 후 36개월 이내의 주문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② 완료 후 36개월 이상 경과한 주문은 [과거주문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조회일 이전에 주문한 내역은 [이전 주문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주문/결제
Q. 신용카드 결제 중 오류가 난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

    카드결제시 오류일 경우,아래의 사항을 확인하여 주세요!

    결제PG사의 예고 없이 카드결제오류가 발생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사항으로 오류관련 사항을 확인 하여 주세요!

    ① 일시적인 오류 : 일시적인 오류로 잠시 후 재결제 시도

    ② 카드정보 입력 오류 : 카드번호, 비밀번호,  CVC 정보 재확인

    ③ 할부개월 수 확인 : 체크카드, 기프트카드, ※법인카드는 반드시 일시불만 결제 가능

    ④ 안심클릭, ISP결제 등 결제서비스 오류 : 해당 카드사 문의

    ⑤ 카드사용오류 : 한도초과, 사용중지 등인 경우


    ※위의 사항으로 오류 해결이 안될 경우에는  두레킹마켓의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5
주문/결제
Q. 무통장입금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A :

    주문/결제 페이지에서 결제방법을 [무통장입금]으로 선택한 다음 입금할 은행을 선택합니다.


    ① 반드시 주문서 작성을 완료한 이후에 지정된 두레킹마켓 입금계좌나 가상계좌에 입금해주세요.

    ② 무통장 입금 거래시, 입금자명과 입금은행을 반드시 확인 하여 주세요.

    ③ 무통장 입금이 완료되면 두레킹마켓 관리자 확인 후,주문상태는 결제완료 상태가 됩니다.


    ※ 현금 결제 건으로 현금영수증 발급을 원하실 경우 발급여부를 필히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IBK기업은행 : 두레청사회적협동조합 

    계좌번호 : 568-037223-01-018





    유의사항

    • ⓛ 무통장 입금의 경우 최소 1,000원 이상부터 주문 가능합니다.
    • ② 주문서 및 알림메세지 등을 통해 안내되는 입금기한 내에 (7일 이내 미입금시 자동취소)반드시 입금해주세요.
    • ③ 주문금액과 입금금액이 상이할 경우 입금처리가 불가능 합니다. 
    • ④ 입금 시에는 입금자명과 입금금액이 정확한지 확인해주세요.


이전 페이지
  1. 1
  2. 2
다음 페이지

고객센터

1551-3055

평일 오전 10:00 ~ 오후 6: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 일 / 공휴일 휴무

E-mail : durea8888@gmail.com

계좌안내

기업 568-037223-01-018

예금주 : 두레청사회적협동조합